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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희정 (숙명여자대학교) 안다빈 (숙명여자대학교) 김명원 (숙명여자대학교) 박화진 (숙명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617 - 624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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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유아나 아동의 창의력을 키우기 위한 e-동화를 설계 구현하기 위한 연구로서 e-동화, 생각하는 질문, 캐릭터 그림판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특히 캐릭터 스티커를 사용하게 함으로써 그림을 쉽게 접할 수 있게 기능을 발전시킨 논문이다. 본 웹앱은 플래쉬로 제작된 동화를 보여주고 주어진 생각해보기 질문에 스티커를 변형시키면서 상상력있는 그림그리기로 답변하게 한다. 그림 그리기를 마치면 제목을 입력하고 저장할 수 있다. 질문을 통하여 한 번 더 생각하게 하고 생각한 내용을 표현할 수 있게 하는 교육용 콘텐츠로서 저장된 그림 목록을 통해 자녀의 생각이 얼마나 변화되고 다양해지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캐릭터 스티커 e-동화 서비스 설계
4. 구현내용 및 사용기술
5. 결론 및 향후연구
References

참고문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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