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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서영 (호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12.9
수록면
373 - 383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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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에서는 21세기 산업정책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애니메이션직종에 우수 기능 습득 및 인력 양성이 필요하다는 연구와 공청회를 통하여 2009년부터 애니메이션을 신규 경기직종으로 채택하였다. 청소년 애니메이터의 기능과 기술, 창의력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경기대회는 사회적 참여와 인간관계를 형성시켜 주기도 한다. 본 연구에서는 4년간 운영된 애니메이션직종의 경기과제와 과제출제방식을 참가선수 및 지도교사들의 인터뷰, 애니메이션 전공자들의 설문을 통하여 과제를 세부적으로 분석하고 발전적인 방향을 제언함으로써 애니메이션직종의 우수기능인 발굴과 기능수준의 향상을 목적으로 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애니메이션직종 운영방식 및 참가선수현황
3. 애니메이션 직종 경기 과제 및 채점 방식 현황
4. 애니메이션직종 과제와 출제 방식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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