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상근 (서강대학교) 양창규 (아주대학교) 이의방 (서강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2013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186 - 189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스마트폰 광고에 주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즉 스마트폰 광고는 스마트폰의 위치확인성(location)을 활용하여 해당 위치정보에 적당한 광고를 할 수 있으며, 앱(App)을 이용하여 인터넷 접속기록 등의 개인 정보를 활용한 적합한 광고를 하는 상황인지(Context-awareness)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러한 정보를 활용한 즉시(Timing)에 광고를 전달할 수 있다. 이 연구는 스마트폰 광고를 제공하는 기업과 이용하는 기업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판단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Research Model and Hypothesis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000-002751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