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윤영 (서울대학교) 채희상 (서울대학교) 허은지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략경영학회 한국전략경영학회 학술대회발표논문집 한국전략경영학회 2013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103 - 11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의 외부 지식 탐색 전략이 혁신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외부 지식 활용과 제품 혁신의 관계를 분석한 기존연구에서 나아가, 본 연구에서는 제품 혁신 뿐만 아니라 공정, 조직 혁신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한국 혁신활동 조사 (KIS) 2010년 제조부문 자료를 사용하여 연구를 수행하였다. 연구 결과, 기업 규모, 투자 집중도, 연구개발 전담 인력 비율, 수출 집중도, 주식 시장 상장 여부, 신생기업 여부와 산업 효과를 통제하였을 때, 광범한 외부 지식 탐색 (external breadth search)과 심도 있는 외부 지식 탐색 (external depth search)이 혁신 성과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다양한 외부 지식 원천의 탐색이 제품 혁신 뿐만 아니라 공정과 조직 혁신 성과에도 영향을 준다는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Ⅰ. 서론
Ⅱ. 기존문헌연구와 가설
Ⅲ. 연구방법 및 자료
Ⅳ. 분석 결과
Ⅴ.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733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