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준교 (인하대학교) 박재현 (인하대학교) 황현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88 - 93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산업의 고도화에 따라 철도차량 편성은 승객 수요 등에 따라 유연하게 편성되고 있다. 이를 위하여 하나의 기술적 대안으로 열차의 중련편성이 활용되고 있다. 중련편성의 경우 편성의 구성을 변경하면 열차제어를 위한 네트워크의 구성이 변경되므로, 이를 효과적으로 진행하여, 편성의 변경에 따른 지연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 논문은 중련편성을 포함한 열차의 구성이 변경되는 경우 열차의 분리 및 결합에 따른 네트워크의 구성을 가변적으로 변경함으로써 연속적인 열차제어를 지원하기 위한 가변 네트워크 구성에 대한 방법을 설명한다. 특히 제안된 내용은 국제 표준인 IEC-61375 TCN 규격에 기반을 둠으로써, 향후 국제 표준을 준수하는 네트워크 기술 개발에 응용될 수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669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