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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상현 (네오트랜스) 류승균 (네오트랜스) 임용찬 (네오트랜스) 문환기 (네오트랜스) 정영만 (네오트랜스)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361 - 370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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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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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는 많은 승객을 수송하는 각광받는 이동수단이다. 이렇게 많은 승객들이 수송되다 보니 전동차 출입문은 승객 혹은 소지품 등에 의한 출입문 개폐가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된다. 이에 따른 승객의 안전성 문제 때문에 EN규격(EN14752) 및 KS규격(KSR9247)은 출입문 장애물 검지 기능을 규정하고 있다. 신분당선 전동차 출입문 장애물 검지시스템은 전기식 출입문을 적용한 타기관과 같은 전류제어 방식과 Sensitive Edge Sensor에 의한 장애물검지 기능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Sensitive Edge Sensor의 기능과 전류제어방식 보다 뛰어난 점을 분석하고, Sensor에 의한 장애물 검지시 발생되는 문제를 언급하여, 이를 보완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출입문 제어장치(DCU)
3. 출입문 장애물 검지 제어
4. 승객안전도 비교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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