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봉건 (동양대학교) 박종헌 (동양대학교) 김상흔 (동양대학교) 권순욱 (동양대학교) 고태우 (동양대학교) 이종운 (동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401 - 40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각 역에서의 열차 출입문 취급(닫힘) 시간은 기관사가 감각적으로 판단하고 있다. 그러나 기관사마다 차이가 있어 열차의 정시성이 감소하고 차내 혼잡이 가중되고 있다. 또한, 출입문이 닫히는 중에 승객들의 무리한 승차로 열차 지연은 물론 승객 안전에도 큰 위험요인이 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기관사에게 출입문 취급시간 제공과 승강장 진입 및 대기승객에게 출입문 닫힘 예고시간을 심볼 및 숫자로 제공하여 정시성과 승객들의 안전을 확보 하고자 하였다. 제안된 시스템은 출입문 열림을 센서가 검지하면 해당 역의 정차시간을 타이머로 카운트하여 출입문 취급 시간과 닫힘 예고 시간을 표시기를 통하여 기관사와 승객에게 제공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669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