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대식 (한국철도공사) 소진섭 (한국철도공사) 김진우 (한국철도공사) 김주원 (한국철도공사) 정형일 (한국철도공사) 정연일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785 - 789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차량은 여객 및 화물 취급을 위한 정차 외에도 급행열차를 먼저 보내기 위한 대피 정차를 하게 되며, 특히 단선(單線) 구간을 운행하는 열차의 경우 교행을 위해 여객취급이 없는 역에서도 정차를 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장항선 열차운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행을 위한 임시정차 여부에 따른 디젤기관차 운행시간과 연료사용량을 실측 자료를 토대로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670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