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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권성일 (한국철도공사) 이시빈 (한국철도공사) 이병곤 (한국철도공사) 이태훈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905 - 91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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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선로 설비인 드로퍼에 대한 단선현황 및 진동을 터널, 교량, 평지 시설에 대하여 측정 분석하였고, 또한 설비 별로 분류하여 장애자료를 작성하였다. 특히 드로퍼에 파단면을 분석하여 시료를 통한 분석 및 경도시험, 피로시험, 각종 시험분석으로 기계적 피로도인지 아니면 외부적인 환경에 의하여 단선현상이 발생되는지에 대한 연구하였으며, KTX 팬터그래프 압상력에 의한 전차선의 영향을 고찰하였고, 드로퍼의 탄성도 측정 또는 전기적인 순환전류 분석 및 사고사례를 적용하여 드로퍼 설치위치에 대한 연구 및 가선특성에 대하여 언급하여 이에 대한 방안으로 전차선로 드로퍼 개선을 통하여 KTX 속도를 결정하는 전차선로 드로퍼 설치방향을 제안하여 앞으로 우리나라 고속 전기철도 발전방향에 대하여 논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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