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창환 (코레일공항철도) 이소영 (코레일공항철도) 채동훈 (코레일공항철도) 백진욱 (코레일공항철도)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1,038 - 1,042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공항철도는 2007년 3월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간 1단계 구간 개통에 이어, 2010년 12월말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역간 전구간 개통으로 대한민국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의 주요 접근 교통수단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으며, 최상의 서비스 제공과 적극적인 수요증대 마케팅 노력을 통하여 최근 수송실적이 크게 개선되었다. 하지만, 해외 주요공항과 비교할 때 인천국제공항은 친환경 교통수단인 철도보다는 도로교통수단인 버스와 자가용 이용률이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인천국제공항의 정확한 철도 수송분담율 파악을 위하여 현장 전수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전수조사로부터 나온 결과와 수송분담율 산출 모델을 토대로 인천국제공항의 철도 수송분담율을 산출하였다. 이와 아울러, 인천국제공항의 철도 수송 분담율 증대를 위해 자체적으로 시행한 마케팅 성과를 제시하고, 후속적으로 뒷받침되어야 할 정책적 지원사항을 제언코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670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