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상철 (한양대학교) 김상욱 (한양대학교) 박선주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제19권 제11호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541 - 54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사용자가 각 온라인 쇼핑몰을 개별적으로 방문하지 않고도 쇼핑이 가능하도록 다수의 주요 포털 사이트는 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격 비교 서비스에서 개인화된 추천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장기간의 활동 이력이 없는 사용자들에 대하여 기존 추천 시스템은 추천을 제공하지 못 하거나 낮은 품질의 추천을 제공하는 cold-start 문제가 있다. 이 문제를 완화하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가격 비교 서비스를 위한 추천 전략과 기법을 제안한다. 또한, 실제 가격 비교 서비스 데이터를 이용하여 제안하는 기법의 우수성을 검증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연구 동기
4. 제안하는 추천 기법
5. 실험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60-002671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