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남한 (국민대학교) 이진교 (국민대학교) 소민우 (국민대학교) 권재준 (국민대학교) 홍태욱 (국민대학교) 박기홍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3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747 - 755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paper propose improved longitudinal safety system on near cut-in situation by vehicle to vehicle communication. Some longitudinal active safety systems used Radar sensor and Camera sensor such as AEB(Autonomous Emergency Braking) system and ACC(Adaptive Cruise Control) system have blind spot zones because of sensor"s Field of View. When a target vehicle in lane near the subject vehicle try to cut in rapidly in this area, Sensors can"t recognize that and Safety systems don"t work normally. Therefore To prevent this situation, this paper design the longitudinal safety system based on V2V communication. and the performance evaluation was conducted to verify this system through Software-In-the-Loop-Simulation.

목차

Abstract
1. 서론
2. AEB 시스템 모델링 및 성능 검증
3. V2V 기반 종방향 안전시스템 개발
4. V2V기반 종방향 안전시스템 성능 평가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50-003462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