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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최규석 (부경대학교) 차현경 (부경대학교) 손정현 (부경대학교) 유완석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38권 제1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25 - 3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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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회로차단기의 거동특성은 스프링 래치 시스템을 가진 고속 작동메커니즘에 좌우된다. 고속회로차단기의 차단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연구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고속회로차단기의 차단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래치의 윤곽최적설계에 관한 연구가 수행된다. 회로차단기의 거동특성을 분석하기 위해서 상용 다물체 동역학 해석프로그램인 MSC/ADAMS 를 이용하였으며, 시뮬레이션 결과는 시험을 통하여 매칭하였다. VisualDOC 를 도입하여 래치의 최적윤곽을 구하였다. 최적설계 수행결과 가스회로차단기의 차단시간을 약 8.6% 개선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회로차단기의 동역학모델링
3. 시험과 시뮬레이션의 매칭
4. 윤곽 최적설계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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