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소연 (숭실대학교) 트란홍빗 (숭실대학교) 응웬후옹안 (숭실대학교) 배교화 (숭실대학교) 이재운 (숭실대학교) 김동호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제19권 제12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663 - 667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급격한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자동차정비교육 관련 시뮬레이터 기술이 발전할 수 있었고, 이에 따라 자동차정비교육 분야에서는 e-Training을 통해 교육훈련을 실시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 하였다. e-Training은 업무에 필요한 수행능력을 습득, 향상시키기 위해 정보통신 기술과 다양한 디바이스를 활용한 학습훈련으로서 기존의 e-Learning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학습자가 체험할 수 있는 실전위주의 교육훈련을 가능하게 한다. 본 연구에서는 자동차정비교육 환경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e-Training을 자동차정비교육 분야에 적용한 가상현실 기반 자동차정비훈련시스템을 개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시뮬레이터 구현
4. 시뮬레이터 특징
5. 결과
6. 한계점
7. 결론 및 향후 연구
References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560-001067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