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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성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 : 시스템 및 이론 정보과학회논문지 : 시스템 및 이론 제40권 제6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301 - 311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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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SoC 업계에서는 다양한 다중 버스 구조가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무분별한 버스 층의 남용은 온칩 통신 자원 및 실리콘 면적의 낭비를 초래한다. 이러한 낭비를 막기 위해 본 논문은 최적의 성능을 갖는 다중 버스 구조를 탐색하기 위한 정량적 분석 방법을 소개한다. 본 방법은 수학적 모델링을 통하여 다양한 온칩 버스 프로토콜의 특성을 반영하여 서로 다른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합성된 버스 구조 간 비교가 가능하다. 탐색에 걸리는 시간 복잡도에 대해 조사를 수행하여 그 규모가 O(n<sup>n</sup>)인 NP-complete 문제임을 인지하고 탐색 단계별로 적용할 수 있는 시간 복잡도 저감 방법들을 제안한다. 탐색 절차와 제안된 저감 방법들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구현되었고 이를 이용해 실험을 한 결과 SNP 프로토콜 기반으로 합성된 다중 버스 구조가 AXI 기반의 다중 버스 구조 대비 25% 성능이 더 좋으며 제안된 방법들을 통한 시간 복잡도 저감은 O(10<sup>-6</sup>) 수준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설계 공간 규모 및 탐색 시간 평가
3. 성능 지표 방정식 및 시간 복잡도 저감 방법
4. 성능 평가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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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5-560-001062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