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원봉 (다다C&C) 구평회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SCM학회 한국 SCM 학회지 한국SCM학회지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51 - 6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paper addresses berth scheduling and quay crane (QC) allocation problems in seaport container terminals. Identifying the berth and QCs as bottleneck resources, we present an optimization model to simultaneously determine the berth schedule and QC allocation, with the objective of minimizing ship turnaround time. Since the optimization model is a NP-hard, a GA(genetic algorithm)-based berth scheduling procedure is proposed to solve real problems. Numerical experiments are performed to verify the performance of the proposed models. Experimental results show that our study can drive a berth schedule and QC allocation decision of satisfactory quality.

목차

1. 서론
2. 기존 연구
3. 선석계획 및 QC할당 최적화 모형
4. 유전알고리즘 기반의 선석계획
5. 실험분석
6. 결론 및 향후 연구
참고 문헌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1165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