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우석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송용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용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대한전기학회 대한전기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4년 의용시스템 및 스마트케어 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121 - 12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wireless network has been used for the train control system, the system has the risk of interference and hacking due to using of the 2.4GHz non-license band. Along with the developments of the high-speed railway, higher and higher technical requirements for the high-speed railway Wireless communication system are raised. Since the “Global System for Mobile Communications Railways” (GSM-R) implemented today is based on GSM, the new technology in GSM evolution can be used in the high speed railway mobile communication system to adapt to the new requirements. This paper studies about Train communication system adopting LTE in railroad.

목차

ABSTRACT
1. 서론
2. 지상 시스템의 기능
3. 차상 시스템의 기능
4. LTE-R 시험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500-0011179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