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주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저널정보
역사교육연구소 역사와 교육 역사와 교육 제9호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139 - 195 (5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목차

1. 들어가는 글
2. 질문 1 ; 우리나라 역사를 조직화하는 시도에서 중심 서사가 나타나는가? 그렇다면, 그 서사는 어디에서 왔을까?
3. 질문 2 ; 우리나라 현대사에서 중요성을 부여하는 기준은 무엇인가?
4. 질문 3 ; 역사 지식의 구성적 성격에 대한 이해와 자국사 서술에 작용하는 관점에 대한 접근은 어떤 관련을 가지는가?
5. 질문 4 ; 자국사 서술의 상대화 가능성에 대한 입장이 실제 교과서의 자국사 서술 평가 기준 설정과 어떤 관련을 가지는가?
6. 질문 5 ; 과거 이해-현실 인식-미래 지향 사이에 어떤 연관 관계가 존재하는가? - 민주화와 산업화 문제를 통해 조명하는 현실 인식
7. 맺음말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70-001278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