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환 (대구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역학회 무역학회지 貿易學會誌 第39卷 第1號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21 - 4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과 몽골간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가 활발해짐에 따라 서비스산업에 있어서도 몽골시장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몽골소비자들의 한국 서비스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들을 의료서비스와 국가이미지를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하였다. 먼저 본 연구에서 밝혀진 바는 다음과 같다. 한국의 국가이미지는 한국의 서비스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지만 한국서비스에 대한 이용의도에 직접적인 영향력을 가지지는 못하였다. 하지만 한국 서비스에 대한 이미지가 이용의도에 직접적인 영향력을 가지는 것으로 추정해 보건대 국가이미지는 서비스이미지를 통하여 간접적인 영향력을 가지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향후 몽골서비스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한국의 국가이미지를 활용하는 정책이 필요해 보이고 이미 진출해 있는 업체들은 한국의 서비스이미지를 개선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목차

국문요약
I.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가설의 설정 및 연구모형
Ⅳ. 연구방법
V. 실증 분석 결과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1234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