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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성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한국통신학회지 (정보와통신) 제31권 제2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37 - 43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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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3D 디스플레이는 입체 영화의 흥행 성공으로 안경식 3DTV 및 3D 모니터 등으로 국내 디스플레이 대기업들이 세계적으로 선도하는 상황에 있다. 그러나 안경 착용의 불편함 그리고 눈의 피로현상 등의 문제로 진정한 3D 디스플레이의 대중적 상용화를 위한 기술 발전이 더 필요한 상황이다. 본 고에서는 이러한 핵심 문제점들을 최소화할 가능성을 갖는 초다시점 기술에 대하여 그 기술의 개념 및 발전과 현재 상황 그리고 핵심연구 주제 등에 대하여 기술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초다시점의 개념 및 연구 동향
Ⅲ. 초다시점의 핵심 문제 및 연구 과제
Ⅳ. 결론 및 고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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