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수범 (신흥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4권 제5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229 - 24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SNS을 이용한 모발이 환경이 급속도록 발전하면서 스마트폰의 발전이 시작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적 변화가 발생하였다. 모바일 뱅킹은 기존 인터넷 뱅킹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가져오고 있다. 본 연구는 한중 모바일 뱅킹 사용자들이 재이용시 모바일 뱅킹 수용의 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았다. 본 연구를 통해 한국의 모바일 뱅킹 이용자와 중국의 모바일 뱅킹 이용자의 의식 차이를 분석할 수 있었으며, 더 나아가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성공요인이 무엇인지 제시하고자 하였다. 연구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보안성에 있어 응답자들은 재구매시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판단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둘째, 편리성에 있어 응답자들은 다소 불편함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접속성에 있어 양국의 이용자 모두 별다른 어려움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친숙도에 있어 한국과 중국 모두 기능, 정보, 거래의 친숙도를 살펴본 결과, 정보처리 능력에 따라 다르게 분석되었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