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현 (국가안보전략연구소)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4권 제5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247 - 26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베트남 경제환경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경제성장률이 매년 약 8%대로 성장하고 있어 베트남의 경제성장은 동남아시아 지역뿐만 아니라 세계경제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베트남은 WTO 가입이후 적극적인 대외무역정책으로 교역증가 뿐만아니라 세계 경제흐름에 발맞추어 전자상거래(EC)를 도입해 경제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정부의 주요정책으로 육성해 가고 있다. 베트남 인구의 1/3에 해당하는 3000만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고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터넷 보급률 Top20 수치를 나타내고 있어 소비자의 잠재력과 향후 베트남 전자상거래발전이 얼마나 큰 시장인지 시사하는 바가 크다. 그러나 베트남 전자상거래를 베트남 경제성장 잠재력과 비교해보면 IT산업 및 전자상거래 인프라의 열악성으로 아직은 초보단계로 평가되고 있다. 따라서 베트남 경제의 성장과 인터넷사용자 증가는 전자상거래가 발달한 우리나라 기업에게는 기회요인이 되며 전략적인 연구대상 국가이기에 진출방안을 모색하고 효과적으로 실천방안을 제시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이에 본 연구는 문헌조사방법을 통해서 베트남 전자상거래 현황을 분석하고, 베트남 전자상거래의 과제를 도출 분석하여 우리나라기업의 진출방안 제시하여 베트남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에게 작으나마 도움을 주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과 베트남 경제현황 분석
Ⅲ. 베트남 전자상거래 현황과 과제
Ⅳ. 우리나라 기업의 對베트남 진출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