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문화산업학회 문화산업연구 문화산업연구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14.3
수록면
17 - 23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과거의 관광지는 단지 아름답고 색다른 자연이 전부였다. 그러나 이러한 관광에 대해서 관광객은 쉽게 질릴 수 있다. 따라서 최근의 관광은 자연관광이 아닌 인문관광으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이에 대해서 본 연구는 관광객은 어떤 관광지를 좋아할까?에 대한 의문으로 시작하였다. 본 연구는 관광지의 속성을 4개의 독립변수로 구성하였다(매력도, 편의성, 친절함, 정보성). 즉, 각 독립변수가 관광지 신뢰와 관광지 감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하였다. 그리고 관광지 신뢰와 감성이 재방문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하였다.
조사결과, 매력도는 관광지 신뢰 및 감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편의성은 관광지 신뢰에만 영향을 미쳤다. 친절함은 관광지 신뢰 및 감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정보성은 관광지 신뢰에만 영향을 미쳤다. 관광지 신뢰는 관광지 감성 및 재방문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관광지 감성은 재방문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연구가설 설정
Ⅲ. 연구방법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80-001354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