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심완섭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문화산업학회 문화산업연구 문화산업연구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97 - 104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전통시장에서의 구매선호 제품별 만족과 재방문의도와의 관련성 연구이다. 본 연구에서 제시한 주요한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전통시장에서 취급하는 제품 중 고객만족과 재방문 의도를 분석한 결과 농산물과 음식점에서 유의한 영향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객만족에 있어서는 농산물이며, 재방문 의도에 있어서는 음식점이 관련성이 높은 품목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둘째, 전통시장 이용객의 고객만족과 재방문 의도를 분석한 결과 고객만족이 높을수록 재방문 의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전통시장 이용객의 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취급품목은 농산물과 음식점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앞서 밝힌 대로 중요한 의미와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으나 학술적으로 표본선정의 한계점 또한 내포하고 있어 연구결과를 일반화시키기 위해서 더 많은 많은 전통시장의 표본선정이 필요하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Ⅲ. 연구방법 및 조사설계
Ⅳ. 분석결과 및 토의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80-001354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