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종기 (한국외국어대학교) 전종근 (한국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53 - 7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시스템통합(SI) 사업자의 파트너십 구성 전략과 고객관계요인이 시스템통합 구축 후 시스템 품질 및 시스템 만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분석하였다. 시스템통합사업자의 파트너십 구성시기, 상호보완성, 파트너 명성 등의 파트너십 전략과, 고객 참여도, 정보공유, 그리고 신뢰 등의 고객관계요인이 시스템 품질과 시스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구조방정식을 사용하여 분석하였다. 자료 수집은 최근 3년 이내에 시스템통합을 구축한 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으며, 총 317개의 유효한 설문지를 분석 자료로 사용하였다. 본 연구는 IT서비스산업에서 기업들이 파트너십 구성시기 파트너 선정 등의 파트너십 전략과 고객관계 전략을 어떻게 수립하여 시행하는 것이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지 실증적인 연구 분석을 통해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전략을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시스템통합 사업의 특성
Ⅲ. 연구모형과 가설
Ⅳ. 실증분석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1321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