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유리 (한국체육대학교) 이용국 (한국체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코칭능력개발원 코칭능력개발지 코칭능력개발지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14.3
수록면
61 - 7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학생운동선수의 학업에 대한 인식 차이를 분석하는데 있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학생운동선수 350명을 집락표집 하였으며, 자료 수집은 개방형 설문지로 이루어졌다. 자료 분석은 문항에 기술된 내용을 귀납적 범주 분석한 후, 학생운동선수의 학업에 대한 인식을 분류하여 빈도 및 백분율을 분석하였으며, 학업에 대한 인식 차이를 성별과 학교급별로 구분하여 빈도와 백분율을 구하고 χ² 검증을 실시하였다. 이 연구에서 얻은 결론은 다음과 같았다. 첫째, 학생운동선수가 공부하는 이유는 개인적 이유와 사회적 이유로 나타났으며, 공부하지 않는 이유는 개인적 이유와 환경적 이유로 나타났다. 둘째, 학생운동선수의 성별에 따른 공부하는 이유는 차이가 없고, 공부하지 않는 이유는 대?중?소영역에서 차이가 있다. 셋째, 학생운동선수의 학교급별에 따른 공부하는 이유는 중영역과 소영역에서 차이가 있고, 공부하지 않는 이유는 대?중?소영역에서 차이가 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690-001455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