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아름 (삼성 디스플레이) 최승호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략경영학회 한국전략경영학회 학술대회발표논문집 한국전략경영학회 2014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122 - 145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경쟁역학 이론을 바탕으로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기업 간 경쟁 행위를 문헌조사를 통해 조사였다. 본 논문의 결과는 경쟁 기업 간 경쟁 행위는 단편적이고 일시적이기 보다는 일정한 양식 (action pattern)을 이루고 있으며, 경쟁 행위 양식은 디스플레이 산업내의 다른 제품군에서도 유사하게 적용됨을 보여준다. 또한 각 제품군의 경쟁행위양식을 구성하는 행위 요소와 그 배열은 해당 시장에서 기업이 시장에서 가지는 위치에 따라 (시장 추격자 vs.시장 선도자) 영향을 받음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경쟁 기업의 행위는 경쟁자와 자신들의 과거의 경쟁행위 경험에 대한 학습을 통해 경쟁행위의 일정한 양식으로 나타남을 보여준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실증 분석
Ⅳ. 결과
Ⅴ. 결론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1448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