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고유나 (경희대학교) 최은옥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2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35 - 4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에서 한류는 이미 10여년의 세월을 거쳐 한동안 붐을 형성했으나, 중국 내의 자국 문화콘텐츠 산업보호정책 및 생산능력 향상으로 한국 문화콘텐츠의 중국시장 진출이 주춤해 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과 중국의 문화콘텐츠의 합작방식은 그 필요성과 가능성을 충분히 제시해주고 있다. 하여 본 연구에서는 문화콘텐츠 중 한중 합작 드라마 및 영화 영역을 중심으로 최근 몇 년간 공동 합작한 작품들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을 통해 중국 인터넷시청자들의 반응과 합작방식 유형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한중 합작드라마는 선호도가 “높은” 수준으로, 합작영화는 “보통”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시청자들이 합작방식의 유형보다는 그 외의 기타 요인들이 더 큰 영향을 주고 있으며 특히 작품 내 스토리가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알 수 있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고찰과 선행연구
3.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4. 분석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690-0014925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