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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노인규 (레드스톤) 이광재 (서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2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159 - 163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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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40K 수준의 영상물 제작 수효는 공급을 초과한다. 대부분 인하우스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으나 시간과 자본 그리고 인력은 매우 부족하다. 특히 단일 카메라 다면 영상의 경우 크기와 데이터 용량으로 어려움이 많아 1/2 이하로 제작후 H/W, S/W를 이용 다시 2배 이상으로 확대한다. 이는 리얼 사이즈에 비해 화질 손실을 초래하며 진정한 의미의 초고해상도 작업이라 할 수 없다. 또한 S/W 한계로는 단일 카메라 렌더링 사이즈는 30k를 넘지 못하며 1080P Full HD를 가정하면 17개 * 17개 가 최대 디스플레이 설치 한계이다. 64 비트 OS에서 인식가능한 이미지의 최대 사이즈는 30K pixel * 30KPixel 로 정상적인 제작공정상으론 작업이 불가능한 수준의 데이터 사이즈이며 합성작업은 거의 불가능하다. 본 논문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영상제작 프로그램과 작업용 컴퓨터사양만으로 초해상도(30k이상)랜더링 방법을 제시하며 그에 따른 공정별 제작 방법론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I. 서론
II. 고해상도 멀티 그래픽 디스플레이 구성
III. 디스플레이 구성제작 공정별 방법론적 제안
IV. 스크립트를 활용한 고해상도 제작방안
V.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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