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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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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성균 (연세대학교) 한준 (엔픽스)
저널정보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2011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5
수록면
403 - 411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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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프로젝트에서는 TORCS 자동차 시뮬레이터의 차량의 코너링에 필요한 감속 정도와 차량 위치 조정의 최적화를 통하여 차량의 운행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차량이 코너에 진입시점에 감속을 최소화 할 수 있다면 재 가속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운행시간의 감소가 상당 할 것 이라는 가정하에서 진행 하였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차량 센서 정보를 활용하여 트랙의 휨 정도를 계산하고 이를 차량 운행 참조 정보로써 가치가 있도록 가공 하는 새로운 시도가 선행되어야 하기에 먼저 거리 센서값들의 변화 정도를 계산하여 곡선구간을 찾고 곡선구간의 휨 정도를 산출 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프로젝트를 진행 하였습니다. 또한 곡선 구간의 감속처리를 위해서 휨 정도와 곡선구간의 거리를 활용 하여 차량의 현재 Risk를 산출하여 적용 하였습니다. 차량 Risk 계산에는 Fuzzy function을 적용 하여 적절한 차량의 Risk가 산출 되도록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부드러운 곡선 구간의 운행을 위해서 진입시점에서의 차량위치 조정을 하여 운행시간에 좋은 영향을 주도록 하였습니다.

목차

Abstract
Introduction
Approach & Methods
실험 결과
실험 후 추가 진행 사항
실험 결과 분석
결론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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