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일구 (CJ E&M) 조인희 (한국엔터테인먼트경영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4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26 - 31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V는 일상생활에 있어 빼놓을 수 없을 만큼 중요한 매체이다. 사람들은 TV뉴스를 통해 사회의 많은 정보를 얻으며, 각 방송사 중 어느 방송사의 뉴스를 보는지는 시청자의 자유이다. 시청자의 해당 TV뉴스 충성도 중 주요한 원인이 되는 것은 시청자에게 정보를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TV뉴스 앵커의 역할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TV뉴스 앵커의 요소 중 어떤 것이 시청자가 앵커에 대한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본 연구에서는 TV뉴스 앵커의 신뢰도 요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향후에 TV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 속의 요소들이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려면 어떠한 방향성을 제시해야 하는지 면밀하게 살펴보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방법
Ⅳ.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690-001414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