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문환 (고려대학교) 이홍철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산업공학회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2014년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869 - 87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국내 오픈마켓 시장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주 4사를 대상으로 검색 부분에 관련하여 웹 인터페이스를 분석하였고 분석요인들을 통하여 사용성 평가를 진행하였다. 추가로 요인들 간의 유사 관계를 Tukey 테스트를 통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각 요인들마다 고객들이 무엇을 선호하고 알 수 있었으며 고객들이 검색 부분만을 고려하였을 때 가장 추구하는 오픈마켓은 선호하는 분석요인들과 양의 상관관계를 가지는 결과를 보였고 검색 외에 여러 요소들을 고려한 오픈마켓 선호도와는 다소 다른 반응을 가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연구방법
3. 오픈마켓 웹 인터페이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멘탈모델 비교 및 연구결과
4. 결론 및 논의
5.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