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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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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Satish Kumar B (CD-adapco) Fred Mendonça (CD-adapco) Ghuiyeon Kim (CD-adapco) Young R Back (CD-adapco)
저널정보
한국소음진동공학회 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제24권 제3호
발행연도
2014.3
수록면
213 - 21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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썬루프 버페팅 소음의 고유특성을 의미하는 속도에 따른 소음강도의 증-감쇠 현상을 살펴보고자, HSM(Hyundai simplified model) 형상에 대해서 유동소음 해석 프로그램인 STAR-CCM+을 통하여 전체 차속 범위에 걸쳐 시험과 비교 검토하였다. 차량 내부의 재질에 따른 압축성 효과
및 감쇠효과는 인공 압축성과 감쇠 보정 기법인 FRET(frequency response test)를 이용하였다. 시뮬레이션 결과는 특정 속도에서 나타나는 소음 강도의 증-감쇠 시험결과를 매우 잘 예측하였으며 최대 SPL 수치도 정확히 예측하였다. 이는 썬루프 개방에 의해 발생하는 전단면에서의 유동박리 주파수를 유동 소음 해석인 STAR-CCM+가 전 차속에 걸쳐서 매우 잘 예측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목차

ABSTRACT
요약
1. Introduction
2. Numerical Approach
3. Speed Sweep Results
4.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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