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형숙 (중앙대학교) 백승선 (중앙대학교) 안연경 (건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247 - 276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Bernstein 생각의 도구를 활용한 창의성 교육이 예비유아교사의 창의적 사고 및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의 대상은 충청도에 소재한 K대학과 전라도에 소재한 C대학 4년제 유아교육과 3학년 재학생 40명이었으며, 실험집단에 13주 동안 Bernstein 생각의 도구를 활용한 창의성 교육을 처치하였다. 측정도구는 Torrance의 창의적 사고 검사, 하주연의 창의적 인성 검사를 사용하였고, 본 연구에서 제시한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전 검사를 공변인으로 하는 공변량 분석(ANCOVA)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 결과 Bernstein 생각의 도구를 활용한 창의성 교육을 실시한 실험집단 예비유아교사가 비교집단 예비유아교사보다 창의적 사고, 창의적 인성이 유의하게 증진된 것으로 밝혀졌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070-001556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