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성희 (우송대학교) 이혜경 (오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165 - 190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셀프리더십과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서 진행되었다. 연구 대상은 서울 시내의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한 유치원에 다니는 5세 유아 40명이며, 10주 동안 본 연구자들이 구성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총 16회에 걸쳐서 실시하였다.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서 유아의 셀프리더십과 사회적 유능감의 수준을 사전, 사후에 측정하고 SPSS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공변량 분석으로 통계 처리하였다.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적용 결과 실험집단과 비교집단 간의 셀프리더십과 사회적 유능감의 수준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를 보여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셀프리더십과 사회적 유능감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070-001560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