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전미현 (고려대학교) 장정아 (고려대학교) 김규태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4년도 교육부문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37 - 4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에서는 LMS가 무엇이며, ‘소통 교육’의 도구로서 LMS의 필요성과 활용성에 대해 확인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국제적 소통의 기준이 무엇이며, 소통의 기능으로서의 LMS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해 탐색하였고, 고려대학교의 기존 LMS와 세계 LMS 시장의 양 축인 Blackboard 및 Moodle의 기능을 비교하여 소통의 도구로써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확인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공대 학습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LMS에 대한 의견을 조사하여 앞으로의 활용 및 지원 방안에 대한 전략을 도출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학습관리시스템
3.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