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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상훈 (Sejong University) 장제선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48 - 55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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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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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액체로켓엔진의 시동을 위한 파이로시동기의 설계 및 연소시험 연구를 수행하였다. 엔진의 시동 시에 터보펌프 RPM의 급격한 상승을 막기 위해 퇴행형 질량유량 선도를 적용하였으며, 연소 종단 시점에서 급격한 유량 감소 또한 구현하였다. 연소시험결과 파이로시동기 압력선도 및 연소 온도가 설계요구조건에 부합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점화제 변화연구를 통해 연소생성물 개선 및 안정적 점화를 구현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파이로시동기 설계요구조건
3. 시동기용 고체추진제의 선정
4. 추진제 그레인 형상 설계
5. 시동기 몸체 설계 및 제작
6. 연소시험 결과
7.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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