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수길 (서남대학교) 이승도 (서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115 - 129 (15page)
DOI
10.21184/jkeia.2014.06.8.2.11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지역 스포츠이벤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IPA분석과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고객행동의 관계를 분석을 시도함으로써 최종적으로는 스포츠이벤트 참가자들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품질요소의 추출과 재방문을 이끌어낼 수 있는 연구모형을 개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따라 본 연구의 대상은 2012년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전라남도 보성군에서 개최된 전라남도지사기 생활체육배드민턴대회에 참가선수를 모집단으로 선정한 후 편의표본추출방법으로 표본을 추출하였고, 최종분석에는 662부의 자료를 사용하였다. 특히, 결과도출을 위한 통계분석방법으로는 대응표본 t-test(paired t-test)와 IPA분석(important-performance analysis), 그리고 구조방정식 모형분석(structural equation model)이 실시되었다. 이에 본 연구의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스포츠이벤트 참가자가 지각하는 서비스품질의 중요도와 성취도 차이 및 IPA분석결과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다(p<.01, p<.001). 둘째, 스포츠이벤트 참가자가 지각하는 서비스품질의 중요도와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충성도의 인과관계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결과가 나타났다(p<.05, p<.001). 셋째, 스포츠이벤트 참가자가 지각하는 서비스품질의 성취도와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충성도의 인과관계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결과가 나타났다(p<.05, p<.01, p<.001).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6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690-001648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