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재언 (수국)
저널정보
한국연소학회 KOSCO SYMPOSIUM 논문집 2014년도 한국연소학회 제48회 춘계학술대회 KOSCO SYMPOSIUM 초록집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191 - 19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효율(공기비 1.05~1.1, CO 농도 20 ppm 이하 수준)이면서 저녹스 인정기준인 40 ppm 이하 NOx 배출을 달성한 노통연관식용 버너는 세계적으로도 아직 개발되지 못하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저녹스 버너라 할 수 있는 당사의 FIR(Forced Internal Recirculation)기술을 이용한 수관식보일러용 SULX 타입 버너가 이에 근접하고 있을 뿐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설치 가동되고 있는 보일러 수량은 대부분 노통연관식이므로, 연소실 크기가 상대적으로 작아서 저녹스 성능과 고효율 성능을 동시에 달성하기가 어려운 노통연관식 보일러용 고효율 저녹스 가스버너 개발의 필요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아래 내용과 같이 선진국에서조차도 저녹스를 위해서 고효율을 어느 정도 양보할 수 밖에 없는 기술적 한계를 보여주고 있지만 과연 이것이 기술적인 한계인지?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430-001632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