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진영훈 (중앙대학교) 채영호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제41권 제5호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367 - 375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컴퓨터그래픽스 분야에서 간결하고 빠르게 3D 아바타의 동작을 생성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들이 진행 중이다. 3D 아바타는 인간의 몸을 형상화하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 응용이 가능한데, 기존에 동작 생성 절차들은 복잡하며 빠르게 생성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동작을 간결하고 쉽게 저작하여 전송할 수 있도록 입자동역학을 이용한 아바타의 동작 저작 방법을 제안한다. 동작 저작은 어플리케이션 레이어, 입자동역학 레이어, 아바타 레이어를 갖는 동작 시스템을 구성하고, 각 레이어는 상호 작용하여 동작을 생성한다. Verlet 적산법을 이용한 입자동역학 해석법을 통해 어플리케이션레이어는 아바타의 단순화된 관절입자를 자이로 및 가속 센서를 사용하여 시뮬레이션 하고, 아바타 레이어는 관절입자를 해석하여 아바타의 동작을 만들어 낸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동작 시스템 구성
3. 입자동역학 레이어
4. 아바타 레이어
5. 실험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