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현주 (연세대학교) 주혜영 (연세대학교) 오상은 (연세대학교) 김남경 (연세대학교) 김현민 (연세대학교) 양세미 (연세대학교) 정승진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색채학회 한국색채학회 학술대회 2011 한국색채학회 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5
수록면
55 - 5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50세 이상의 젊은 노년층인 뉴 실버세대가 전 세계적으로 부각되고 있다. 따라서 미래의 영향력 있는 소비 집단으로 예상되어지는 뉴 실버세대의 색채감성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가 시급한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뉴 실버 관련 사이트와 광고를 통해 추출된 12쌍의 형용사와 Hue & Tone 60색상에 대한 상관관계를 조사하기 위해 서울 거주 지역 뉴 실버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하였다. 설문결과 뉴 실버세대들에게 감성을 느끼게 하는 색채는 고명도 고채도의 색채였으며, 한색계열보다 난색계열에 더 많은 감성을 느끼고 있었다. 또한 뉴 실버세대의 색채 감각과 특성은 문화적 맥락 속에서 교육이나 훈련에 의해 습득 가능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뉴 실버세대
3. 뉴 실버세대의 감성 색채 조사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