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3년도 제41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99 - 107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캐비테이팅 벤츄리 기반 유량 제어 밸브만을 이용한 이원추진제 추력기의 광범위 추력 제어 기법의 가능성을 확인하였다. 이를 위해 수동 구동의 캐비테이팅 벤츄리 유량 제어 밸브를 제작하여 수류 및 실매질 시험을 수행하였고, 산화제/연료 밸브의 임계 압력비는 각각 약 85%와 75%로 확인되었다. 추력 제어 시험을 위해 기 개발된 진공추력 1200 N 급 H2O2/Kerosene 이원추진제 추력기와 유량 제어 밸브를 연결하여 연소 시험을 진행하였다. 설계 추력의 약 70%에서 23%까지의 범위에서 모두 안정적인 연소 성능을 보였으며 촉매의 성능이 감소하게 되었음에 유량이 일정하게 공급되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연소하는 경향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유량 제어 밸브
3. 이원추진제 추력기의 추력제어 연소 시험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