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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27권 제4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47 - 68 (2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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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양의 비교성향으로 인해, 동양인은 "중고"단어에 대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보였다. 또한 부의 수준(예: 가난함)을 연상하여 (일반) 중고제품에 대해 부정적 태도를 나타내었다. 반면, 서양인은 반대의 결과를 보였다. (일반) 중고제품과 달리, 중고명품제품에 대해 동양인과 서양인 모두 긍정적 반응을 보였고, 이러한 반응은 제품 선택에도 영향을 미쳐, 모조명품제품보다 중고명품제품을 선호하게 만들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중고명품제품을 활성화시켜 모조명품제품을 단절시키는 전략과 중고제품시장에 대한 연구방향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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