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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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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염병수 (한국철도공사) 최건식 (한국철도공사) 이범주 (한국철도공사) 하오근 (한국철도공사) 박은미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425 - 43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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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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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물류수송에서 공로에 대한 의존도는 94%를 넘어서면서 도로정체 심화, 온실가스 배출 및 유가상승에 따른 물류비용 증가에 따른 높은 사회적 비용을 발생시키고 있다. 기존 철도물류시스템의 단점인 낮은 표정속도와 선로용량 제약, 문전수송의 불가능 등으로 철도물류를 활성화시키기 어려운 특성이 있다. 본 연구는 현재 철도의 기반시설인 고속선을 이용하여 특송 및 택배시장에 대한 익일배송체계를 당일배송 또는 반일배송체계로 전환하고자 국가R&D과제로 개발 연구 중인 여객/화물 고속복합열차(High-Speed Passenger/Baggage Mixed Train)를 활용하여 선로용량 제약을 극복하고, 고속철도를 이용한 국제우편 및 택배등의 중소형물류를 연계서비스 통한 최적의 소화물 운송 서비스의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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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03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