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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엽 (경북대학교) 박순응 (한국철도공사) 박순기 (한국철도공사) 이두형 (한국철도공사) 서충인 (한국철도공사) 박상기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861 - 86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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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유전자 알고리즘과 신뢰성 해석을 이용하여 고속철도 PSC 박스거더교의 최적설계를 수행할 수 있는 자동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있다. 교량 단면은 단일박스로 중앙경간과 좌우대칭 측경간의 3경간 연속교이다. 최적설계의 목적함수는 콘크리트 단면과 프리스트레싱 케이블의 경비이며, 제약조건식은 구조적 안전성과 응력, 처짐으로 구성하였다. 설계변수는 단면의 기하학적 치수와 케이블의 면적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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