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주원 (한국철도공사) 김대식 (한국철도공사) 정형일 (한국철도공사) 소진섭 (한국철도공사) 김진우 (한국철도공사) 이성준 (한국철도공사) 김용한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1,390 - 1,394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물류는 중거리 대량수송에 적합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나 낮은 수송속도와 환적비용, 접근성 부족등의 사유로 경영개선이 더디게 이루어지고 있다. 철도물류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시멘트, 철강, 유류 등 원자재 운송을 통한 철도물류의 성장은 어려우며 물류서비스 향상을 통한 부가가지 창출노력이 필요하다. 대표적인 사례로 KTX특송 서비스를 도입하여 시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속화물열차를 통해 철도물류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얻을 수 있으며 특히 주간시간에 주요 거점역을 통한 고속, 대량화물 수송 가능성은 고부가가치 물류시장에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고속화물열차의 개발을 위한 여러 인자들을 살펴보고 사용자입장에서 고속화물열차 실용화를 위한 문제점과 요구사항을 살펴보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05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