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요운 (삼표이앤씨) 최흥수 (삼표이앤씨) 윤병현 (삼표이앤씨) 황광하 (삼표이앤씨)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1,471 - 1,477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산업발달이 가속화됨에 따라 고속화와 물류 수송량은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지속적인 자갈궤도의 파괴와 노후화를 진행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2004년 개통된 경부고속 철도 1단계 구간(광명~대구)은 2007년부터 도상자갈 마모개소에 대하여 자갈치환 작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유지보수비용 증가가 예상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국외에서 시행되고 있는 궤도개량 공법에 대한 사례를 분석하고, 국내 자갈궤도의 유지보수비용을 저감 할 수 있는 방안, 야간차단시간이내 자갈궤도를 개량할 수 있는 방안 등 고속철도용 자갈궤도 궤도구조 개량기술 연구과제를 수행 중에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05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