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효현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체질인류학회 해부·생물인류학 대한체질인류학회지 제27권 제3호
발행연도
2014.9
수록면
137 - 144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목적은 의전원 학생들의 MBTI 성격유형과 해부학 관련 교과목 학업성취도 간의 차이를 분석하여 해부학 교육에서 성격검사 활용방안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다. 2009, 2010, 2011학년도에 1학년이었던 학생 344명을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와 해부학 관련 교과목들의 성적을 조사하여 분석하였다.
그 결과 성격유형은 한국대학생과 한국 일반인들의 분포와 유사했고, 성격유형별 해부학 관련 교과 학업성취도에는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성격유형으로 해부학 관련 교과 학업성취도를 예측하는 데 사용하지 말고, 개인의 성격적 특징으로만 인식하여 생활지도, 학습지도,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 등에 활용해야 할 것이다.

목차

간추림
서론
재료 및 방법
결과
고찰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510-0027600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