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체육교육학회 한국체육교육학회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11.9
수록면
123 - 131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일반/고교선수의 자기 효능감 수준이 내적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기 위해 총 135명(일반선수: 63명, 고교선수: 72명)을 2010년 전국체육대회 기간 중 테니스 경기장에서 자기 효능감 수준이 내적 동기에 관한 질문지를 검사하여 4개 집단으로 구분하여 각 하위요인별 일원변량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테니스 선수의 자기 효능감 수준에 따른 내적학습동기는 차이를 보였으며, 자기 효능감이 높은 선수는 자기 효능감이 낮은 선수에 비해 내적 동기의 흥미, 즐거움, 유능성 동기는 높지만, 노력요소의 내적학습동기는 차이가 없었다. 자기 효능감에 대한 사후분석결과에서도 일반선수와 고교선수를 비교할 때 자기 효능감정도와 노력의 정도는 유의한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70-002757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