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22권 제5호
발행연도
2013.10
수록면
197 - 209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난 십여년간 스크린 골프 산업의 빠른 성장에도 불구하고, 고부가 가치의 스크린 골프 산업에 대한 연구는 비교적 적은 실정이다. 이 연구의 목적은 스크린 골프장의 전반적인 이미지와 스크린 골프장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시설 수준이 스크린 골퍼 만족도, 신뢰도, 몰입, 그리고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고찰하는 것이다. 심도 있는 문헌분석을 통하여, 제시된 구성개념들 간의 이론적 인과관계가 도출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7개의 가설들이 도출되었다. 도출된 이론적 가설들을 종합하여 구조모델이 도출되었으며, 이 개념적 모델은 서울에 거주하는 185명의 스크린 골퍼를 대상으로 하여 수거된 데이터로 검증되었다. 데이터 분석에는 AMOS 6.0 버전이 사용되었으며, 데이터 분석을 확인적 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을 이용하였다. 모형결과 스크린 골프장 이미지 및 스크린 골프장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시설 수준이 스크린 골퍼 만족도에 긍정적으로 작용하였으며, 만족도는 신뢰도와 몰입에 유의적인 영향을 주었다. 또한, 스크린 골퍼의 신뢰도와 몰입은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특히 스크린 골퍼의 신뢰도 및 몰입은 스크린 골퍼의 만족도와 충성도 관계에 있어 중요한 매개변수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의 결과는 스크린 골프를 운영하는 경영진에게 스크린 골퍼의 충성도 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및 서비스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768183